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영동군민탁구장, 지역노인 탁구열기로 ‘연일 강 스매싱!’ - 아시아뉴스통신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7
등록일 2019-09-18
첨부
영동군민탁구장, 지역노인 탁구열기로 ‘연일 강 스매싱!’

2019 어르신체육활동지원 탁구교실 진행 후 탁구열기 이어져
스테레스 날리며 건강 챙기는 군민 활력·여가 장소로 ‘큰 인기’

(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기사입력 : 2019년 09월 18일 09시 23분

 
충북 영동군민탁구장이 ‘2019 어르신체육활동지원 탁구교실’ 진행 이후 지역노인들의 탁구 열기가 좀처럼 식지 않아 연일 강 스매싱을 날리는 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사진제공=영동군청) 

충북 영동군민탁구장이 지역노인들의 활력과 여가를 책임지는 공간으로 거듭나면서 강 스매싱을 날리는 소리가 연일 끊이지 않고 있다. 

한여름 무더위도 가시고 아침 저녁으로 서늘한 기운이 느껴지는 시기이지만 영동군민탁구장은 지름 40㎜의 작은 공에 몰입해 활기찬 노년을 즐기는 이들로 열기가 가득찬다.

지난 6월 레인보우탁구동우회(회장 양무성)과 소속 강사인 강혜정 코치가 신청해 선정된 ‘2019 어르신체육활동지원 탁구교실’ 진행 이후 지역노인들의 탁구 열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대한체육회 주최 및 대한탁구협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진행된 이 사업은 노인들이 접하기 쉬운 탁구라는 종목의 생활체육 교실 운영을 통해 노인들의 건강 증진과 노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며 전국 40여개소가 운영됐다.    

영동군은 지역노인 동호인수(60세 이상), 보유 탁구대 수, 참여 경력, 심장제세동기(AED) 및 구급함 보유 여부, 홍보계획, 대회 참여 계획 등 제반서류를 꼼꼼하게 준비한 덕택에 사업에 최종 선정돼 내실 있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강습은 지난 6월부터 4개월간 영동군민탁구장에서 60세 이상 노인 31명을 대상으로 전문강사의 열정적인 강의 아래 모두 27회에 걸쳐 이뤄졌다.

틈틈이 건강을 유지하고 친목 도모는 물론 쉽게 배우며 강스매시와 함께 스트레스를 저 멀리 날려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유산소 전신운동으로 치매, 골다공증, 비만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으로 다가갔다. 전문강사의 섬세한 맞춤 강의와 참여자들의 열정이 맞물리면서 실력이 몰라보게 늘었다.

프로그램이 마무리 됐지만 지금도 탁구교실에 참여한 노인들이 삼삼오오 모여 삶의 활력소 삼아 건강한 땀방울을 나누고 있다. 
노인들 이외에도 많은 군민들과 동호인들이 군민탁구장을 찾아 건강도 챙기고 우정과 화합을 다지고 있다.

간단한 운동용품으로 쉽고 즐겁게 여가를 즐길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강혜정 강사는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땀을 흘리며 즐거워하시고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에 행복함을 느끼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군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동군민탁구장은 3층 547㎡, 22조 규모로 영동읍 계산리 영동초등학교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탁구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닦을 수 있는 탁구교실은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된다. 
(29150) 충청북도 영동군 영동읍 영동황간로 123 (매천리110-1) 전화 043-745-7330, 043-740-3880   |   팩스 043-744-4826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한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17,Yeongdong-gun sports Council.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